본문 바로가기
포토샵 강좌

사진을 뽀샤시하게 [포토샵 강좌]

by 시선과느낌 2012. 3. 18.
반응형
오늘부터 블로그에 포토샵 강좌를 추가합니다. 포토샵이란 프로그램은 아마 그래픽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프로그램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오늘은 우선 가볍게 시작하겠습니다. 첫번째 강좌는 “사진 뽀샤시히게 만들기” 입니다.^^



원본 사진입니다. 모델은 제 아들이 도왔습니다.^^ 인물이 워낙 좋아 보정 작업이 필요없습니다만, 사진을 뽀샤시하게 만드는 것이므로 약간만 수정하겠습니다.

 

 

- 왼쪽 그림과 같이 레이어 패널에서 Background 레이어를 드레그해서 ①번의 ‘Create a new layer’ 버튼으로 붙입니다.

- ②번과 같이 Background 레이어가 복사 됐습니다. 아직까지 사진엔 변화가 없습니다.

 

 

- ③번과 같이 복사된 레이어를 ‘Screen 모드’로 수정합니다.

- 오른쪽과 같이 사진이 수정됐습니다. 사진이 쨍하게 밝아졌죠? 더이상 수정이 필요 없지만, 어디까지나 사진을 뽀샤시하게 만드는 것이므로 계속하겠습니다.

 

 

- 복사된 레이어가 선택된 상태에서 ‘메뉴 / Filter / Blur / Gaussian Blur...’를 선택합니다.

- 오른쪽과 같이 ‘Gaussian Blur’ 창이 열립니다.

- ④번과 같이 ‘Preview’를 선택한 상태에서 사진을 확인하면서 ⑤번의 값을 조정합니다.

- 참고로 Filter의 ‘Gaussian Blur’ 기능은 이미지를 뿌옇게 만들어 줍니다.

 

 

- ‘Gaussian Blur’ 효과를 줘서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좋아하는 대상을 바라보는 시선에 환상을 첨가’했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그런 느낌을 만들고자 할때 사진을 뽀샤시하게 만드는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