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치실(닥터텅스 Smart Floss)

by 시선과느낌 2023. 12. 6.
반응형

어릴적 잇몸에 피가 날때가 자주 있어서 그때부터 치실을 사용중이다. 잇몸 관리에 효과가 좋으니 사용해 보시라. 어느 치과의사도 치실 사용은 이와 잇몸 건강 모두에 큰 도움이 된다고 했다. 

아이허브(https://kr.iherb.com/)에서 영양제를 찾다가 우연히 찾은 닥터텅스의 치실 smart floss.
사용후기의 ‘한번 사용하면 다른 치실은 사용하지 못한다.’는 말에 쓰던 치실이 있지만 바로 구입했다.
사용해보니 이전 사용하던 치실은 과연 치실이었던가 의심이 갈 정도이다. 이 닥터텅스 치실의 구조를 알게 되면, 일반 치실과의 차이(세정력)가 어디서 오는지 알 수 있다.

 

케이스는 종이다. 프라스틱 사용을 줄이려고 케이스를 플라스틱에서 종이로 바꾼 것으로 보인다.
플라스틱 케이스에 비해 불편한 점이 있긴 하지만 지켜야할 것이 있어 변화를 준 것이니 수긍하고 사용 중이다. 재질도 합성섬유가 아닌 천연 식물로 만들어졌단다.
둘러싼 띠지를 제거하고 작은 종이 커버를 열면 바로 치실이 보이는 구조로 참 심플하다.

 

닥터텅스의 치실을 처음 보면 ‘이 두꺼운 것이 이 사이로 잘 들어갈까?’, ‘이 사이가 벌어지는 것은 아닌가?’란 의문도 든다.

 

사진에서 볼수 있듯 닥터텅스의 치실은 얇은 실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구조이다.

 

왼쪽이 일반 치실구조, 오른쪽이 닥터텅스 치실 구조이다. 닥터텅스 치실은 언뜻 보면 두께 때문에 치아 사이로 넣기 힘들어 보이지만 사용하기 위해 잡아 늘리며 치아 사이로 넣을때 실들의 배열이 넙적하게 바뀌면서 세정력을 높이는 면적이 확장된다.
이런 구조상의 차이로 닥터텅스의 치실은 일반 치실에 비해 세정력이 높을 수 밖에 없다.

 

아이허브를 이용하는 이라면 접해보기 쉽겠다.
https://kr.iherb.com/pr/dr-tung-s-smart-floss-natural-cardamom-30-yd-27-m/11419

 

 

 

반응형

댓글